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도스킨스쿠버 - SSI, 스쿠버자격증 ~ 오픈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18:00

    얼마전 까지는 .. 뜨겁게 타오르던 태양이 갑자기 기온을 뚝 떨어뜨린 것 같습니다.항상 점심을 먹고 잠시 회사 주변을 걸었는데 열망도 적당하고 햇빛도 적당하고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이 날씨가 그렇게 길지 않은 것은 슬프지만 오늘은 좋았어요. 이 느낌으로 메인 스토리까지 버텨야겠죠? ------------------------------------------------------------------------------------------------------------------------------------------------------------------------.


    수중 세계를 경험하는 것은 어떻게 하면 큰 도전 1도 모른다. 수중에서는 호흡도 자유롭지 않고 시야도 자유롭지 않지만 밖에서는 볼 수 없는 수중생물들을 직접 보고 관찰을 하고 싶다면 스쿠버다이빙 유령을 탈 수밖에 없다.나쁘지 않아도 그 중 한 명으로 작년 체험 다이빙 이후 자격증 취득 앞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다. 실제로 체험다이빙을 하지 않았다면 도전해보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바다 속으로 들어간다는 것은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나쁘지않게 충분히 알고 있기 때문이었다.(주로 그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체험할 엄두가 나지 않는 것을 알고 있다) 작년 #스쿠버스토리에서 체험다이빙을 성공적으로 끝내고(아마도 크게 딴 것은 이퀄라이징?) 자격증도 딸 수 있을지에 대해 괜찮아감을 조금 얻어 이번에는 자격증까지 도전하게 되었다. 공예자격증은 그래도 도전정신이 강하지만 스포츠 쪽에서는 소견도 할 수 없었다.이번 자격증은 저에게도 의미가 크다고 생각하고 그 과정도 자세히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


    제일 아내 sound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중요하게 뽑네 즉석 어디서? "이야다 무엇인가를 배울 때는, 고려해야 할 것이 많이 있다.1. 강사 2. 위치 3. 안전성 4. 자격증을 땄고 다음의 활동?나는 이정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작년에 체험다이빙을 했던 #스쿠버스토리는 이것을 모두 만족시켜주었고 이번 자격증 과정도 이곳을 선택했다. ​ 스쿠버 스토리는 1. 체험 다이빙시 함께 한 강사들이 모두 친절 싱데다 2. 가급적 1:1 or 1:2강습 진행 3. 아름다운 서귀포 앞바다에서 열리는 강습 4. 유선 사업 회사의 등록 업체에 믿을 수 있는 sound(법인 등록 시 보험, 해상 경찰 조사, 매해 선박 안전 검사까지 받아야 한다)4. 정기적인 수중 정화 활동-다이빙 자격증의 회원들 5. 매년 해외 투어 진행이 이슬 한 다양한 점을 고려하고 보니 무엇보다 자격증 취득 후에도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이곳을 선택했다.


    스쿠버다이빙 과정은 어떻게 되고 있는가? 체험을 하기 전까지는 잘 몰랐던 과인의 자격증을 취득하려니 #스쿠버다이빙 과정이 꽤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내가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한 SSI에서 자격의 단계는 5단계로 되어 있다.​ 0.Try Scuba-#투 라이스 스쿠버는 체험 다이빙에서 체험자들에게 무료로 발급하는 다이빙 자격증으로 체험 다이빙이 끝난 후 회사에서 인정하고 오면 자격증이 나, 1.Open water Diver-오픈 워터 다이버 이론 수업, 체한 수역 교육 해양 실습 4회 실시 후 시험을 합격 2.Advanced Adventurer-주소 발스도오도우벵츄로 스페셜티 잠수부 전 단계에서 스페셜티 5과목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로그 횟수 9회 누적 3.Specialty Diver-스페셜티 다이버 스페셜티 2과목을 이수하고 로그의 횟수 12회 누적 4.Advanced Open water Diver-어드밴스드 오픈 워터 다이버 스페셜티 4과목을 이수하고로그의 횟수 24회 누적 5.Master Diver-마스터 다이버 스페셜티 4과목+스트레스&구조, 로그의 횟수 50회 ​ 이 키그와잉깅 단계 중.."나는 요즘 겨우 첫 단계에 들어섰다고 볼 수 있다.바로#오픈 워터 다이버#OpenWaterDiver​ 1은 31과정 11차 제한 수역(수영장)교육 21차 개방 수역 2회(포구)31차 개방 수역 2회(보트 or문 섬) 이렇게 발그와잉죠루씩 진행되며 이론 교육 2대 테러가 있었고 최종 시험 친다고 끝난다.다만, 다이빙이 끝난 오항상처럼 비행기를 타면 안된다.그래서 총 41은 머물러야 한다. 1거리가 짧은 경우라면 21으로도 가능하게 하니 그 경우에는 31을 예상하면 되잖아.그러나 나는 31코스로 서서히 받기로 했어요. 하지만 그전에 이미 서...이론수업을 따로 할 일은 있지만 미리 보고 가면 된다고 하기에 제주도 가는 전체 터 저는 오픈워터다이버 과정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첫번째 단계는 바로 #SSI 가입 어렵지 않고 크롬에서 쉽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개인 로그인 데이터를 신청했습니다.이미 수업을 듣는 곳은 정해져 있어서 간단하게 신청을 했어요 #SSI 가입 비결


    >


    SSI 사이트 접속해서 https://my.divessi.com/login


    개인 로그인 데이터를 신청해도 되고, 휴대전화에 SSI 앱을 다운받아 신청해도 된다.신청 시에는 본인 인식할 수 있는 사진도 미리 준비하면 OK입니다.최근에 찍어둔 사진이 없어서요..셀카 사진으로 대체했습니다.그렇게 해서 이 SSI 앱의 경우는 사실 나처럼 다이버의 자격을 따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회원 등록이 가능하고 환경보호를 하는 미션 딥 블루 디지털 교재가 무료로 재공되고 교재를 다 보고나면 미션 딥 블루 인정증도 발급된다.그리고 내가 훈련받는 #스쿠버스토리에서 #체험다이빙을 하는 것만으로도 #트리스쿠버인증증도 받을 수 있다. 회원 등록이 완료되면


    >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요점 1에서 이렇게 가입 축하 요점 1이 오고 아이디와 비밀 번호가 적힌 요점 1이 한통 더 날아온다.(나는 그 여자 1을 기다리지 못하고 비밀 번호를 재발급 신청을 했기는...몰래 끈입니다... 기다리면 한 통 더 날아온다)


    >


    패스워드를 취득한 후, 사이트에 접속하면, 내가 지금부터 자격을 취득하는 과정인 #오픈워터다이버의 교재를 열람할 수 있다.


    >


    로드가 완료되면 이렇게 교재가 열린다. PC뿐만 아니라 휴대폰 앱으로도 가능해서 사실 정말 휴대폰 앱에서만 볼 수 있었다.


    >


    특히 본인 휴대폰 앱의 경우는 처음 다운받을 때만 인터넷에서 다운받아 본인 면차는 데이터 연결 없이도 열람이 가능해 데이터 사용을 할 필요 없이 언제든지 열어 볼 수 있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


    섹션은 총 6개로는 나쁘지 않아서 재우고 있고


    >


    각 세션마다 주제가 있고, 다이빙에 대한 것과 장비에 관한 것, 다이빙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 다이빙에 관한 설명과 알아야 할 지식, 장비의 사용법과 관리 등 다이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게 되어 있다.


    >


    각 섹션이 끝날 때마다 풀제한수역 프리뷰 영상이 있으며,


    >


    리뷰 문제도 있어서 각 섹션 공부 후 체크도 할 수 있다. ​


    >


    그러다 교재를 다 읽으면 초록색 바가 끝까지 채워져 있다.


    >


    이것은 PC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휴대폰으로 교재 열람을 할 수 있어서 나쁘지 않고 같은 경우는 대부분 휴대폰으로 교재를 다 읽었다.PC보다 접근이 쉬워 보는데 불편함이 없어서 쉽게 읽을 수 있었다. 만약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서 다 보지 못해도 할말이 없다.내가 자격증을 취득한 #스쿠버스토리로 다시 한번 이론교육을 해주기 위해서였다.


    >


    나는 도착한 하나의 날제한 수역 교육, 전날 저녁에 미리 이론을 가장 제1먼저 받았다.


    >


    미리 #디지털 교재는 봤지만 아무래도 생소한 분야입니다. 보니 이해가 쉽지는 않지만 다시 알려줘서 더 이해하기 쉬워졌다.(2시각 이론의 과정 사이 이론에 집중하느라 사진은 몇장 찍고 있지 않다.)


    >


    이론 수업은 대부분 2가끔 정도 진행됐다. 장비도 실제로 보고 이해 못한 부분도 질문하고 하루를 종료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리고 싶다면, 제가 자격증을 딴 스쿠버스토리 카페에 가보면 체험사진도 올라와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