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및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6:25

    >


    누군가와 예기할 때 가끔 내 입냄새가 자주 의식되는 과인은 조심스러워지지 않을까요?기침을 할 때 가끔씩 조와 같은 알갱이들이 튀겨져 와인오가과인, 양치와 가글을 해도 입버릇이 사라지지 않을 때는 편도결석이 아닐까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편도결석이란 편도 사이에 작은 틈에 알갱이가 생기는 현상으로, 소립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굳어 발생하도록 맞춥니다.1반 적으로 노란 색으로, 이 찌꺼기에서 챠은넴세이 많이 납니다.


    입 안의 원인이 입 안에 있을 때에는 양치질이나 가글을 통해 단내를 제거할 수 있지만, 편도결석은 입보다도 안쪽에 있는 편도선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치아와 가글만으로는 단내를 제거하는 것이 힘듭니다. ​ 그것에서 편도 결석은 1조 같은 방법으로는 제거할 수 없는 슴니다.가끔 재체기를 하거나 기침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벗어나곤 하는데 자연스럽게 제거가 되는 것은 극히 드뭅니다.따라서 금일 편도결석에 대해 조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볼 예기한 원인으로 편도결석이 왜 생기는지에 대한 내용을 가장 먼저 전달하자면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편도염이다. 편도염이 계속되면 편도염이 커질 수 있습니다.이 커진 구멍에 외부 찌꺼기가 끼면 세균이 살기 좋은 환경이 주어지고 세균이 굳으면 알갱이가 되어 버려 결미편도결석이 됩니다.또한, 비염, 부비동염 등에 의해 콧물 목으로 넘어가는 후 비루증상이 있으면 세균증식이 더 쉽기 때문에 편도결석이 더 잘생겨져 버립니다.


    주된 증상은 단연 입냄새가 많이 납니다.양치질을 해도 입냄새가 납니다.눈에 보이는 증상으로는 노란색 알갱이가 자신에게서 오게 됩니다. 목에 통증이 있을 때, 목에 통증이 있을 때, 목에 아프고, 간지럽고, 귀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먼저 면봉과 같은 부드러운 물체로 직접 꺼내는 방법이 있습니다.보통 편도결석이 발생하면 집에서 스스로 면봉을 이용해 빼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 방법은 생각보다 위험하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그 이유는 면봉과 부드러운 것을 사용한다고 해도 편도에 상처를 낼 수 있고, 그 상처로 인해 편도 사이에 구멍이 생기게 되면 오히려 결석을 더 많이 할 수 있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역시 세균에 감염될 수 있고, 편도에 다른 질환이 발생하여 활을 쏠 수도 있고, 결석이 더 깊은 곳에 들어가서 잡기 어려워지는 정밀함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결석을 제거하려면 직접 하는 것보다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이비인후과에서는 흡입기를 이용해 결석을 제거하기 위해 신속하고 청결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결석을 뽑았다고 해도 편도가 큰 구멍이 많은 경우, 구강위생이 불량인 비염, 부비동염이 있고 콧물 이후로 넘어가는 후 썩음을 겪고 있는 분은 편도선에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 때문에 편도결석이 자주 발생합니다.이러한 분들에게는 편도결석을 뽑는 방법보다 편도를 제거하는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수술 방법으로는 편도 자체를 제거하는 편도 제거술이 있으며 레이저 치료 자신 질산 약물로써 편도를 지지하고 구멍을 막아 버리는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편도절제술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편도제거술을 받을 때에는 수술로 얻을 수 있는 효과와 합병증에 대해 충분히 고려한 담담하게 추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보통의 항생제가 필요한 정도의 편도염을 한 나이가 5~6회 이상 앓았을 경우 매년 3번 이상 편도염을 앓은 경우에는 수술을 하는 게 좋슴니다.역시 편도결석으로 인해 구취뿐만 아니라 아프고, 이물감, 이통등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편도결석을 빼는 방법보다는 수술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금 1은 편도 결석에 대한 부분을 알아봤는데입니다. 단순한 입단 내에서 보통은 양치에 문재가 있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많지만, 사실 편도결석에 의한 입단 내를 염두에 둘 수도 있기 때문에, 만약 입단 내가 지속된다면 편도결석에 의심을 가질 필요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